고양시를 중심으로 활동하고 있는 시민단체 활동가 고철용씨(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 본부장)가 이번주 이재준 고양시장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검찰 고발할 예정이다. 

고 본부장은 2일 전화통화에서 "선관위에 신고한 이재준 시장의 공보물 허위경력 기재에 사실관계가 확인되지 않고 있어 검찰 고발로 구체적인 사실관계를 확인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고 본부장은 6월 22일 덕양구선관위에 이재준 당시 고양시장 당선인을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신고한 바 있다.

신고내용은 이 당선인이 선거공보물에 '(전)문재인 대통령 후보 경기북서권 공동본부장' 경력과 '2017년 문재인 대통령 후보 선대위 경기서북부 공동본부장' 경력을 혼용 사용한 점을 들어 두 경력중 하나가 허위이거나 둘 다 허위일 가능성이 있다는 것이다. 

이후 신고서를 접수한 덕양구선관위가 선거종료 이후 당선인측에 관련 위촉장 제출을 요구했지만 선관위 요구일인 지난 29일까지 이 당선인측이 관련 서류를 제출하지 않은 것이 확인되자 고 본부장이 고발하겠다고 나선 것이다. 

선관위측은 조사기간중 자료제출 요구와 함께 인수위원회가 설치된 어울림누리도 한 차례 방문했지만 이재준 당선인으로부터 직접적인 해명은 듣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선관위 관계자는 "이재준 시장측에서 경력 관련 증빙 책자를 찾아보겠다는 답변을 해 온 상태"라면서, "관련 자료 제출 이후에야 신고내용에 대한 판단이 이뤄질 수 있을 것"이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