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민주후보 One Team 합의문

 

인간의 존엄성은 선택할 수 있는 능력에서 나온다고 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향한 반성적 능력이야말로, 풀뿌리 민주주의와 지역사회발전의 원동력이라고 믿습니다.

우리는 시민들의 기대 속에 출범한 민선 5, 6기가, 혁신과 개혁의 열망을 포기한 채, 구태의 관성에 빠져 과거로 퇴행하는 현실을 더 이상 묵과할 수 없습니다. 왜곡되고 실종된 민생정치, 금정굴 평화공원사업 등 시민사회와 약속했던 수많은 개혁정책들을 다시 복원하겠습니다.

우리는 연대운동과 시민정치의 모델이었던 자랑스러운 민주 고양을 진보와 혁신의 상징도시, 다양한 시민사회활동과 시민참여가 어우러지는 소통의 자치도시, 시민들의 높은 정치의식이 반영되는 대한민국 생활정치 1번지로 만들겠습니다. 이를 위해, 더불어민주당 <고양시 One Team>을 구성하며 다음과 같이 시민여러분께 약속합니다.

 

1. 우리는 불통과 기행으로 점철된 최성시장의 퇴행적 이벤트 행정을 단호히 반대하며, 고양시의 혁신과 변화를 이끌어갈 새로운 개혁 시장이 필요하다는데 인식을 함께 한다.

2. 우리는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후보 경선과정을 함께할 4명의 공동연대기구로 <고양 민주후보 One Team>을 구성하며, 더불어민주당 고양시장 후보가 결정될 때까지 신뢰와 협력의 강고한 정치연대를 갖는다.

3. 우리는 각자 최선을 다해 시민과 소통하며 아름다운 경선을 만들어가되, 당의 공적기구(공천심사위)에서 결정한 사항에 대해 무조건 승복하고, 최종 경선 및 본선에 진출한 <고양 민주후보 One Team>의 후보를 절대적으로 지지한다.

4. 우리는 시민들과 함께 새로운 고양시를 만들어 갈 대안적이고 개혁적인 정책을 공동으로 모색하며, 이를 위해 각 분야별 공동정책토론회 및 다양한 공동활동을 진행한다.

5. 우리는 경선 및 본선에 진출한 <고양시 민주후보 One Team>의 후보가 당선되도록, 모두가 공동선대위원장을 맡아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2018년 3월 19일

고양시장 예비후보, 출마예정자

김영환 김유임 박윤희 이재준(가나다 순)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