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보훈처 경기북부보훈지청(김영준 지청장) 제대군인지원센터는 2017년 4월 4일에 서울 도봉구 창동 소재의 (주)대양전기직업전문학교에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과정 중 하나인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의 수료식을 가지고 제대군인들의 성공적인 취업과 안정적인 사회정착 위한 첫발을 내딛게 하였다.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 수료식 <사진 = 경기북부보훈지청 제공>

‘전기기능사 자격증 취득과정’은 제대군인의 취·창업역량을 강화를 위한 전문위탁교육 과정 중 하나로 제대군인들이 선호하는 과정이며, 금년도에도 계속하여 제대군인의 고용경쟁력을 증대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과정이다.

 

안수헌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사업부장은 “짧은 기간에 많은 것을 습득해야 하는 과정으로 정규시간 외에도 많은 시간을 자격시험을 준비하는데 쏟는 등 열정적인 노력의 결과, 안정적 사회적응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에서는 이후에도 제대군인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전문교육기관 위탁교육으로 5월에 자동차 외장관리사 자격 취득과정을 시작으로, 후반기에는 다문화 강사 및 심리상담과정, 사무자동화, 공무원·군무원 시험과정 등이 진행 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문의는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교육훈련팀(031-925-8054)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