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은 ‘그림책 작가의 방’ 4월 주인공 ‘감기 걸린 물고기’의 박정섭 작가와의 만남이 오는 9일 오후 2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그림책 요리사의 빙' 4월 주인공 방정섭 작가 <사진 = 고양시도서관센터>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서 박정섭 작가는 작가가 그림책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고 스스로를 주인공으로 한 그림책 만들기 체험을 진행할 예정이며 그림책 ‘감기 걸린 물고기’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등에 대한 뒷이야기와 그림책 요리체험, 사인회 등도 함께 진행된다.

‘감기 걸린 물고기’는 박정섭 작가의 세 번째 창작그림책으로 소문, 거짓말, 따돌림 등 소재는 무겁지만 그림에서는 장난기가 가득하다. 짙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점점 줄어드는 물고기 떼를 몸통이 잘려나가는 것처럼 표현하는가 하면, 빨강 노랑 같은 원색으로만 면을 가득 채워 과감하게 연출한 창작그림책이다.

박정섭 '감기 걸린 물고기' <사진 = 사계절출판사>

작가와의 만남 전 특별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도서관 1.5층 ‘박정섭 작가의 방’에 마련된 심해 낚시터에서 낚시를 즐기며 물고기 3마리를 잡아 3마리 점수 합이 제일 높은 참석자에게 박정섭 작가의 자그마한 선물을 전달할 예정이다.

전시 관람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주엽어린이도서관에서 무료로 가능하고 전시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 또는 주엽어린이도서관(☎031-8075-91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