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4부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
C4부지에 조성된 코스모스 꽃밭

[고양일보] 고양시 일산서구 원마운트 앞 주차공간으로 활용되던 C4부지가 아름다운 코스모스 꽃밭으로 재탄생했다.

C4부지(5만5303.㎡/1만6758평)는 킨텍스 지원부지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 일대, ‘한화 킨텍스 꿈에그린’ 아파트와 ‘원마운트’ 사이에 위치하고 있다.

그간 C4부지는 임시시설이나 주차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돼 왔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와 전시 등의 취소로 방치되고 있어, 시는 지난 3월부터 C4부지 5만5303.㎡ 중에 26,400㎡(약 8,000평)에 달하는 부분을 코스모스 꽃밭으로 조성했다.

코스모스 꽃밭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시민들이 느끼고 있는 우울감, 불안심리, 스트레스 등의 해소를 돕고 아름다운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성됐다. 주변 농가의 농기계 지원과 경운작업 재능기부를 받았으며, 고양시 농업기술센터 직원들이 파종작업을 진행했다.

시 관계자는 “비료를 살포하고 청보리와 유채를 심어보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해왔으나 본래 주차장으로 사용되던 부지여서 자갈과 모래가 많아 기대만큼의 성과를 볼 수 없었다”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어느 정도 가능성을 본 고양시는 식재가 가능한 공간을 최대한 활용해 척박한 토질에도 잘 자라는 코스모스를 파종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코스모스 꽃밭의 입구는 원마운트 길 건너에 위치한 버스정류장 뒤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별도의 주차공간이 없어, 대중교통을 이용하거나 원마운트 유료 주차장을 이용해야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