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파주]

기호 1번 임용식 : 월급여 20% 자진 삭감
기호 2번 김승기 : 적자결산으로 충당한 사업준비금을 조합원들에게 반환
기호 3번 심은보 : ‘영농자재백화점’ 신설 
기호 4번 김문년 : ‘경제산업종합타운’을 조성

기호 1번 임용식 후보는 월급여 20%를 자진 삭감하겠다는 것을 대표공약으로 내세웠다. 비록 조합원들에게 경제적으로 큰 이익을 보장하는 파급력 있는 공약이 아니지만 조합원들과 어려움을 함께 한다는 상징성이 큰 공약이라고 스스로 자부하고 있다. 더구나 지난해에는 조합원들의 사업준비금 20%를 사용해서 적자폭을 줄였지만 조합원들에게는 그 만큼 어려움이 있었다는 것을 감안한 공약이다. 

기호 2번 김승기 후보는 적자결산으로 충당한 사업준비금을 조합원들에게 되돌려주겠다는 공약을 대표공약으로 내세웠다. 김 후보는 이 공약이 선심성이 되지 않기 위해 제도적 장치 마련에도 노력할 계획이다. 우선 사업준비금을 조합원들에게 되돌려준다는 안건에 대해 이사회와 대의원총회 의결을 거치고 농림수산식품부의 인가를 득할 계획이라는 것이다. 조합원 이익에 중심을 두겠다는 포부다. 

기호 3번 심은보 후보는 ‘편리한 송포농협’을 위해 영농자재 백화점을 신설하겠다는 것을 대표공약으로 내세웠다. 영농자재 백화점을 통해 조합원들이 다양한 영농자재를 저렴하게 한 곳에서 구입하는 원스톱구매를 실현하겠다는 것이다. 또한 ‘농업인을 위한 송포농협’을 위해 수매협의회를 구성해 수매관련 사항과 수매품종 선정 등에 대해 조합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기호 4번 김문년 후보는 ‘경제산업종합타운’을 조성하고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전량 판매하도록 하는 유통망을 개선하겠다는 공약을 대표공약으로 내세웠다. 우선 경제산업종합타운을조성하기 위해 매입을 위한 부지 선정작업에 착수하며 이곳에 딸린 자재센터를 우선 착공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농기구 수리센터도 경제산업종합타운으로 이전해 농업관련 시설을 한곳으로 집적화 하겠다는 것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