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지난 11월 25일(금)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수료식을 마쳤다.

수료식 후 기념 사진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은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주관하는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사업이다. 이날 수료식은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과정」 훈련생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료증 및 공로상 수상 등으로 이루어졌다.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는 교육과정 통해 바로 현장투입이 가능한 가구분야 전문 인력을 양성하여 고양·일산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의 주역이 될 인재를 육성하고자 한다.

지난 11월 7일부터 11월 25일까지 총 90시간(15일)의 교육기간 동안 취업역량 교육을 포함한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과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을 마쳤다.

수료생들은 가구에 대한 전문지식을 취득하고 취업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다고 만족해하고 있다. 또한 전문 인력난을 겪고 있던 가구 산업 구인업체에서도 반가워하며 이들의 채용의사를 밝히고 있다.

이들 중 7명은 이미 채용되어 11월28일부터 근무를 시작하였으며 12월까지 수료생 70%이상 채용을 목표로 알선 및 동행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김인배 사무국장은 “지속적으로 지역 특화 가구산업에 부합하는 맞춤형 현장실무인력 양성교육을 통하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이 계속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