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 일산농업협동조합(조합장 김진의, 이하 ‘일산농협’)은 지난 7월 31일 파주 하지석동에 있는 아름다운 요양원(대표 최윤숙)과 네트워크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31일 일산농협과 파주 아름다운 요양원 사이에 협약식을 체결했다. <사진 = 일산농협>

일산농협 김진의 조합장과 아름다운 요양원 최윤숙 대표는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 네트워크를 통한 상호발전을 위해 노력하기로 협의했다.

아름다운요양원·데이케어(주간보호 서비스)는 어르신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어른신과 행복한 동행을 추구하는 곳이다.

요양원은 어르신의 자존감 향상과 배움에 대한 열정을 충족시켜드리고자 일본 핫토리아빌리시스템즈와 MOU계약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신체 기능 프로그램, 인지기능회복 프로그램, 자립활동지원 프로그램 등을 도입하였다.

또한, 물리재활실·조리실·시니어 휘트니스 등 선진국형 설비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일산농협 김진의 조합장은 “우수한 시설과 프로그램을 갖추고 있는 아름다운 요양원·데이케어를 통해 점차 고령화되고 있는 농업인에게 도움을 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 자리에서 일산농협과 아름다운 요양원은 상호 협력 및 교류를 통해 고령 농업인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