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고양] 비리행정척결운동본부(본부장 고철용)가 일산 와이시티 건축 인허가 과정에 관련된 고양시 고위 공무원에 대한 감사를 요구하고 나섰다.  

고철용 본부장은 16일 보도자료를 통해 "와이시티 개발과정에서 현 시가 6,200억 원 규모의 공공기여(기부채납)가 현재까지 제대로 이뤄지지 않는 것에 일부 공무원들의 책임이 있다"면서, "고위 공무원 2명에 대한 감사신청서를 감사담당관실에 접수했다"고 밝혔다.

고 본부장이 감사를 요구한 고위 공무원 B씨와 K씨는 일산 와이시티 개발이 진행중이던 2014년 도시주택국에 근무하며 관련 업무를 담당했다.

고 본부장은 "B씨와 K씨가 현재까지 고양시와 요진개발이 소유권 다툼을 벌이고 있는 업무용빌딩과 학교부지에 대한 소유권 이전업무를 제대로 처리하지 않아 시에 막대한 피해를 입게 했다"고 주장했다.

한편, 와이시티 특혜의혹과 관련 2014년 감사원이 과장급 1명과 팀장금 1명에 대한 중징계를 고양시에 요구한 바 있다. 시민단체의 공익감사 청구에 따른 것이다. 하지만 재심의 등을 거치며 해당 공무원의 징계는 이뤄지지 않았다. 

고 본부장의 감사요구와 관련 고양시 감사담당관실 관계자는 "접수된 감사신청서는 일반민원으로 분류해 처리될 예정이다. 정해진 처리기간내 결과를 민원인에게 통보할 계획이다"라고 답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