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체육대회’

고양시농아인협회는 6월 23일 대화레포츠공원에서 ‘제17회 고양시 농아인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농아인 한마음체육대회는 농아 장애인의 소통과 친목도모, 체력증진을 위해 마련됐으며 농아 장애인과 가족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단합할 수 있는 축제이다.

이날 행사에는 김창수 고양시농아인협회 지회장,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 구호승 고양시장애인부모회장, 이광식 고양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조인숙 고양시장애인체육회 부회장, 한동승 고양시체육회 사무국장, 원용희 경기도의원 당선자, 조현숙 고양시의원 당선자 등 내빈들과 100여 명의 농아인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김창수 고양시농아인협회 지회장이 수화로 개회사를 하고 있다.

김창수 고양시농아인협회 지회장은 “이번 한마음체육대회를 통해 소통하고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이기고 삶의 여유와 건강을 회복하길 바란다”며 “사고 없이 즐겁고 건강한 하루를 보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임은희 고양시장애인연합회장은 “고양시장애인연합회는 설립 목적에 의거하여 회원복지 증진 사업에 열심히 노력하겠다”며 “농아인 여러분들의 수화 통역사 부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농아인 여러분들의 복지를 위해 열심히 일하겠다”고 말했다.

원용희 경기도의원 당선자가 축사를 하고 있다.

원용희 경기도의원 당선자는 “고양시에서 장애인을 대상으로 욕구조사를 했고 120여 가지 어젠다를 만들어 냈지만 실행되지 못했다”며 “이제는 도에서 각 지자체별 장애인들의 요구 사항을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 우리 장애인들의 욕구가 실제로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가위바위보 게임을 진행하고 있다.
공던지기 경기를 하고 있다.
내빈들도 공던지기 경기에 참여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