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약사회(회장 김은진, 부회장 조기성, 김화연)는 약사회 골프동호회인 예인회(회장 김미자, 총무 신미이)주관으로 29일 서원힐스CC에서 2018사회공헌 기금마련 골프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대회는 지난해에 이어 예인회에서 매년 개최되던 ‘고양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의 운영을 달리했다. 명칭을 사회공헌기금마련 골프대회로 바꿔 시행했다. 32명이 참가하였고 경기는 신페리오 방식으로했다.

김은진 회장이 환영사를 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는 최광훈 경기도약사회 지부장, 함삼균 고양시약사회 총회의장(대약부회장, 경기도약감사), 박영달 경기도약사회 부회장, 한봉길 약학정보원 이사(대한 약사회 대외협력위원장), 장은선 서대문구 약사회 회장, 김홍·박기배 자문위원, 박종명 지도위원, 최일혁 감사, 유완진 팜프렌즈 대표, 이용섭국민카드지점장, 임교환 박사, 안진형 (주)동원팜 대표, 박경애 (주)크레소티 팜페이 대표, 김미자 예인회 회장, 신미이 총무 및 예인회 회원이 참여했다.

 

김화연 부회장은 “이른 새벽 먼 길을 달려와 대회를 빛내주신 최광훈 경기도약사회 회장님과 여러 내빈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지난해 기탁한 대회기금 400여만원은 지난해 덕양구 보건소와 함께 ‘즐거운 건강증진 학교 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학교 건강계단 꾸미기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뜻깊은 버디성금과 대회 성금으로 새로운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가슴이 벅차다”라고 말했다.

김은진 회장은 “제16회인 이번 고양시약사회 회장배 골프대회를 사회참여기금 모금행사로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어 감사하다. 지난해부터 사회공헌 사업기금 모금 목적과 고양시약사회장배 골프대회라는 조합으로 활기차게 준비해주신 준비해주신 조기성부회장님, 김미자 예인회장님과 신미이 총무님께 감사드린다. 참여자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사회공헌 사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다짐했다.

고양초등학교에 시행된 건강계단의 모습

시약사회는 이번 기금으로 지난해 덕양구에 이어 일산서구 보건소와 함께 ‘즐거운 건강증진 학교 만들기’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계단 꾸미기 지원 등 새로운 사회공헌 사업을 검토 중이다.

건강계단 사업은 학생들이 계단을 오르는 눈높이에 비만예방 슬로건 내지 건강정보를 부착해 건강관리에 관심을 유도하는 프로그램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