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10일 지역 어르신들의 다양한 법률 자문을 위해 ‘법률사무소 지음’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 정보 부족 등으로 법률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로 각종 법률문제 상담과 자문 서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협약식에는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과 법률사무소 지음 대표변호사 최수남, 사무국장 최규식 등이 참석하여 어르신들의 법률문제 해결에 적극 도움을 줄 것을 약속했다.

5월 18일부터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 최수남 변호사와 최규식 사무국장이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민·형사, 가사 등 복잡한 법률문제에 대해 1:1로 비공식 대면 무료상담을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오른쪽)이 법률사무소 지음과 업무협약 체결했다. <사진=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홍보실>

법률상담이 필요한 어르신은 사전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전화(031-919-8677) 또는 방문하여 사전 예약 후 상담 가능하다.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장 지언스님은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평소 법률문제가 발생해도 도움을 받기 어려웠던 정보 취약계층인 어르신들께 든든한 지원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