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문촌7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 영, 이하 ‘문촌7복지관’)은 지난 4월 19일(목), 인천 옹진군에 위치한 장봉도에서 ‘나’를 위한 힐링의 날인 자원봉사자 야유회를 진행하였다.

문촌7복지관은 지난 19일(목), 2018 자원봉사자 야유회를 가졌다. <사진 = 문촌7복지관>

직원과 자원봉사자 등 총 128명이 함께 한 이번 야유회는 자원봉사자 간 단합 및 친목의 시간을 마련하고, 나아가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봉사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였다.

본 행사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은 자유롭게 장봉도를 관광하고 다양한 레크리에이션 활동에 참여하는 등 평소 ‘남’을 위해 봉사했던 일상을 벗어나 ‘나’를 위한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야유회에 참여한 이상숙 봉사자는 “평소 마주치기 힘들었던 다양한 분야의 봉사자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어 더욱 뜻깊었다”며 “이번 야유회를 통해 일상의 여유를 되찾고 진정한 봉사의 의미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이 다양한 레크레이션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사진 = 문촌7복지관>

앞으로도 문촌7복지관은 체계적인 자원봉사자 관리를 통하여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 책임감 있는 봉사 활동을 유도하고, 실천력 있는 자원봉사자를 양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