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부속병원 증축 기공식

국립암센터는 3월 23일 본관 앞 광장에서 '부속병원 증축 기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공식에는 이강현 전 원장(6대), 윤태호 보건복지부 공공보건 정책관, 유은혜 국회의원, 유한우 일산동구청장, 안선희 일산동구보건소장, 진윤숙 정발산동 주민자치위원장, 서인영 정발산동 건강네트워크 회장 등 내빈들과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했다.

부속병원은 2020년 완공을 목표로 지하2층~지상5층의 총 연면적 31,271㎡ 규모로 건립된다. 호스피스완화의료 26병상, 소아암 40병산을 포함해 총 161병상이 확충되고 외래 환자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주차시설도 추가로 들어선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은숙 국립암센터 원장은 “민간에서 기피하는 호스피스, 희귀암 등 병동이 늘어나서 암환자들에게 처음부터 끝까지 국립암센터가 희망이 빛이 되었으면 좋겠다. 암 연구, 암 진료 정책을 연계하는 신기술이 터미널이 되는 테스트베드로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수 있도록 증축 및 운영에 혼신에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공공보건 정책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공공보건 정책관은 “국립암센터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명실상부한 암 전문 기관이다. 진료, 연구, 교육, 국가 암 관리사업 전반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낮은 수익성이지만 민간에서 기피하는 공익목적의 병상 확충을 통해서 대표적인 공공의료기관의 책임과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6대 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이강현 국립암센터 6대 원장은 “재임시절 호스피스완화의료 병동, 소아암 병동 등 공익적 목적의 병동을 확충하고 여성암 진료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부속병원 증축을 추진해왔다. 전 직원의 노력으로 부속병원 증축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수복병원 증축으로 환자와 가족의 삶의 질 향상과 암 정복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시삽식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