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양성필)에서는 지난 3월 16일~17일, 햇살 가득한 봄기운 속에 꿈꾸는 아이들 꿈디자이너 ‘친해지기 캠프’에 참여하였다.

2018년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친해지기 캠프에 참여한 아동·부모가 한자리에 모여 <사진 =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친해지기 캠프’는 월드비전 경기북부지역본부 주최로 열렸다. "꿈꾸는 우리, 함께하는 가족"이라는 주제로 총 6개 기관의 참여 아동·부모들 150여명이 함께 하였다.

행사에는 꿈디자이너 사업에 대한 오리엔테이션, 각 기관별 참여 아동·부모들과 관계 형성을 위한 레크리에이션, 가족 간의 친밀감 도모를 위한 공동체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였다.

참여한 한 부모는 “좋은 프로그램에 자녀와 함께 참여를 할 수 있어 기쁘다.”고 하면서, “자녀가 꿈을 찾고 잘 성장할 수 있도록 가족 내에서도 든든한 지원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하였다.

캠프에 참여한 청소년 <사진 = 고양시일산종합사회복지관>

월드비전 꿈디자이너 프로그램은 아동․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지지를 받고 보다 넓은 세계로 자기를 확장하며 주도적인 삶을 살아가고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을 통해 참여 아동․청소년들이 자기 탐색과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통해 비전을 구체화하고 자신의 꿈에 더 다가갈 수 있도록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