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금 전달, 재능기부 등 다양한 지역사회 후원 

지난 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고양ROTC총동문회 송년행사에서 동문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양ROTC총동문회(회장 정종기) 정기총회 및 송년행사가 지난 9일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렸다. 행사에는 고양지역 ROTC 동문과 가족들을 포함해 1000여 명이 참여했는데, 고양ROTC동문회는 전국에서도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고양ROTC총동문회 정종기 회장.

이날 정종기 회장은 “올해 고양ROTC총동문회는 소외된 이웃과 함께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데 방점을찍고 활동을 펼쳐 왔다"면서, "동문들의 노력으로 고양ROTC는 타 지역에서도 부러울만큼 잘 운영되는 조직이 됐다"고 강조했다.

고양ROTC총동문회는 올 한 해 소아암어린이 병원비 전달, 연탄 나눔, 장학금 지급 등 1,500만 원 가량의 후원에 나섰다. 고양ROTC로파스합창단, ROTC봉사단을 통해서는 재능기부도 활발히 진행해 왔다. 이날 행사에서도 동문들의 후원금 전달이 이어졌다.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열린 송년회에는 많은 동문들이 참석하여 열기를 띠었다.
골프동호회의 사랑의 버디 기금 전달식도 가졌다.

축사에 나선 ROTC중앙회 이재근 명예회장은 ”ROTC동문회가 조화와 정이 넘치는 동문회로 지역사회에 봉사했으면 한다"면서, "ROTC는 지도자교육을 받은 사람들이다. 동문회원들이 지역사회에서 사랑받을 수 있는 지도자로서의 역할을 펼쳐주기를 바란다"는 당부도 잊지 않았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