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고양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는 11월 1일 고양시 농업기술센터에서 ‘2017 고양시 농업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은 농업인대상 ▲고품질 쌀 생산부문 ▲화훼 부문 ▲채소·과수·특작 부문 ▲축산·수산 부문 ▲친환경·신기술 부문 총 5개 부문 시상식과 농협 우수조합원 시상식을 진행했다.

‘농업인대상’은 고양시 농어업발전 및 지역사회에 공헌해 온 농어업인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추진하는 제도로 고양시 농어업 관련 최고 권위의 상이다.

농업인대상 고품질 쌀 생산부문 - 이후식

이후식(54, 가좌동) 수상자는 고양 신품종 브랜드 ‘참드림’쌀 생산과 가와지볍씨 계승 활동 및 친환경 농업 실천에 기여하고 있다.

농업인대상 화훼 부문 - 이정상

이정상(63, 주교동) 수상자는 27여 년간 선인장 재배 기술력을 보유하여 고품질 선인장 및 다육식물을 생산하고 있으며 신기술 개발과 전시회 및 박람회에서 다수 입상 했다.

농업인대상 채소·과수·특작 부문 - 박인호

박인호(54, 성사동) 수상자는 2010년 칼라대추 방울형 토마토를 국내 최초 상품화하고 우수한 품질로 국내외 유통하고 있다.

농업인대상 축산·수산 부문 - 홍순광

홍순광(59, 구산동) 수상자는 무허가 축사의 적법화 추진 등 낙농업인의 숙원사업 추진 기여하고 있다.

농업인대상 친환경·신기술 부문 - 전윤순

전윤순(60, 대화동) 수상자는 천연농약 제조활용, 액비농법, 미생물농법 등 친환경농법의 선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여성농업인의 권익향상과 지역 자체브랜드 ‘도깨비부엌’ 개발에 공헌하고 있다.

농협 우수조합원 고양시지부 (좌측부터 강철희 고양시지부장, 주정철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원당농협 (좌측부터 강효희 원당농협 조합장,  김대선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신도농협 (좌측부터 김한모 신도농협 조합장, 임경택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일산농협 (좌측부터 김진의 일산농협 조합장, 문용배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벽제농협 (좌측부터 김현종 벽제농협 상임이사, 이흥용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지도농협 (좌측부터 장순복 지도농협 조합장, 전석인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송포농협 (좌측부터 이재영 송포농협 조합장, 심규선 수상자)
농협 우수조합원 화훼농협 (좌측부터 강성해 화훼농협 조합장, 이점영 수상자)
이창해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장이 대회사를 하고 있다.

이창해 한국농촌지도자 고양시연합회장은 “고양시 농업인들이 잠시 어려움이 있었지만 고양국제꽃박람회를 통한 화훼산업발전, 친환경 농산물의 학교급식 공급과 로컬푸드 매장확대 및 도시농업 활성화 등으로 지역 농업 발전에 희망의 불씨를 키워나고 있어 다행으로 생각한다. 농업인들이 지혜와 힘을 모으면 현재보다 더 나은 미래가 열릴 것”이라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이 축사를 하고 있다.

최성 고양시장은 “고양시 농업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농업이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고양시는 농업·화훼·축산 등 모든 부문에서 중심에 서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고양시 농업기술센터를 고양시 농업을 살리는 전진기지가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내빈들의 단체사진 촬영으로 기념식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