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최다 수상
고양시 덕양구, 전국주민자치박람회 최다 수상
  • 미디어고양 국명수 기자
  • 승인 2017.10.3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정2동 우수상, 신도동·고양동 장려상 수상
 

고양시 덕양구는 10월 26일부터 28일까지 여수 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린 ‘제16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화정2동 센터활성화분야 우수상, 신도동 센터활성화분야 장려상, 고양동 주민자치분야 장려상을 수상했다.

덕양구 관내 9개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8월 16일부터 참가 분야 선정과 우수사례를 함께 고민하는 등 박람회를 준비를 이어왔다.

화정2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옛 꽃우물을 복원시켜 마을의 정체성을 확인하고 이를 배경으로 ‘플리마켓 & 나눔장터’, ‘다큐멘터리 제작’, ‘바람개비 조형물 사업’ 등 다양한 마을공동체 활성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신도동 주민자치위원회는 관내 문화유적지 답사 프로그램 ‘우리 함께 걸어요’를 정기적으로 진행하면서 민·관·학 네트워크를 결성하고 주민자치위원회가 구심점이 되어 마을의제를 도출하는 등 마을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산시키고 있다.

고양동 주민자치위원회는 ‘맞춤형 소통 공동체’ 라는 주제로 남녀노소 맞춤형 주민자치 프로그램 ‘다 같이 돌자 동네한바퀴’ 및 ‘심심풀이 통통 동네만사성’등의 운영으로 많은 주민참여를 이끌어냈다.

박동길 덕양구청장은 “주민자치위원회의 많은 노력들이 모범적인 사례로 인정받아 무척 기쁘고 덕양구에서는 앞으로도 최대의 행정지원을 아끼지 않고 역할을 다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