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방건설은 일산 대방디엠시티 정당계약을 7일부터 실시한다. 지난 11월 4일~5일에 걸쳐 청약을 실시하였고, 청약 당첨자는 6일에 발표했다.

분양관계자는 "한류월드 및 경기북부테크노벨리 개발과 GTX 개통 예정 등 대형개발 호재가 있어 미래 잠재가치가 높고 1㎞ 이내에 문화·쇼핑·교통 등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명품 입지를 누릴 수 있기에 높은 청약률을 기록했다"고 말했다.

11.3 부동산 대책으로 일산대방디엠시티의 분양이 더욱 주목받고 있다. 고양시가 조정대상지역에 포함되며 아파트 및 주택의 거래가 최대 소유권등기 시 까지 전매제한에 걸리며, 주거용 업무시설로 부동산 대책에 포함되지 않은 일산 대방디엠시티의 관심도가 더욱 상승한 까닭이다.

일산 대방디엠시티가 들어가는 킨텍스지원활성화부지 3-1블럭은 문화, 쇼핑, 교통, 교육, 미래가치 등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높은 관심이 집중되었던 곳이다.


한류월드에는 K-팝 공연장을 비롯해 K-컬쳐밸리, 테마파크, 수변공원, 상업·업무시설 등이 대거 들어선다. 특히 K-컬쳐밸리 사업으로 5년간 5만6000명의 고용창출과 연간 500만 명의 관광객 유치가 전망되어, 탁월한 투자가치가 기대된다.

다양한 쇼핑시설들이 주는 혜택들도 도보거리로 누릴 수 있다. 단지 반경 1km 이내에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아쿠아플라넷, 빅마켓, 레이킨스몰, 홈플러스, 이마트타운 등 다양한 쇼핑시설이 있어 독보적인 쇼핑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기존의 킨텍스 전시장을 포함하여 내년까지 조성 예정인 미래형 관광단지인 한류월드와의 접근성으로 문화적 혜택을 누릴 전망이다.


일산 대방디엠시티는 3호선(대화역)과 GTX킨텍스역(예정)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을 누릴 수 있다. GTX킨텍스역(예정)에서 서울 강남까지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또한 자유로 킨텍스IC, 제2자유로 한류월드IC, 이산포JC 등이 인접하여 다수의 광역버스 노선을 비롯한 광역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 있는 근린공원을 비롯하여 103만 4000㎡규모의 일산 호수공원과 남측에 있는 한강이 주는 녹지혜택을 누릴 수 있다. 특히 고양일산 대방디엠시티는 49층 초고층으로서 호수공원과 한강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더블 조망권을 누릴 수 있다.

견본주택을 방문하는 학부모 고객이나 신혼부부들은 풍부한 교육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것에 큰 관심을 보였다. 신설예정인 한류초등학교를 비롯하여 한수초교, 한수중교, 한내초교, 장촌초교, 대화중교, 대화고교, 주엽초교, 주엽고교 등이 도보거리에 있어, 풍부한 자녀교육환경은 물론 안전한 안심교육환경까지 누릴 수 있다.

정당계약 일정은 11월 7일(월)부터 8일(화)까지 이틀이며, 정당계약 일정이 끝난 후 11월 9일(수)부터 미분양 세대에 한해서 선착순 계약에 돌입하게 된다.

 

※ 정당계약 : 아파트 분양 시 정당계약 이라 함은 분양계획에 따라 정해진 기간에 분양신청을 한 신청자들이 실제 계약금을 지불하고 계약을 진행하는 것을 가리킵니다. 즉 분양 신청 접수 후 실제 계약이 이루어진 경우를 의미하며 만약 분양신청은 완료되었으나 실제 계약을 하지 않은 경우가 있을 때에는 정당계약 이후 추가분양을 하거나 개별적으로 분양을 하게 됩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