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기 경기북부 경경련 CEO리더스아카데미' 입학식에서 입학생과 원우들이 기념촬영을 하고있다.

경기북부 기업인들의 학습과 정보교류 등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경영 해법을 도모하기 위해 ‘제4기 경기북부 경경련 CEO 리더스 아카데미’ 입학식이 지난 9월 22일 목요일 일산서구 대화동 킨텍스 제2전시장 도담도담 뷔페에서 있었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단체연합회(이하 경경련)가 주최하고 (사)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가 주관한 ‘제 4기 경기북부 CEO 리더스 아카데미’ 입학식에는 경기일자리재단 민경원 상임감사, 이상헌 고경련(고양경제인연합회)회장, 주은형 총동문회장과 입학생 등을 포함한 1기부터 4기까지의 원우 50여명이 참석했다.

급변하는 경제 환경에 대비해 기업 CEO와 지역 내 기관단체 임원을 대상으로 개설된 ‘경경련 CEO리더스 아카데미’는 기업인들의 네트워크를 통해 지속적인 교류의 장을 추진하고 경제. 경영.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학습을 통해 지역 내 경쟁력을 갖춘 전문 CEO 배출 양성함에 목적이 있다.

주 교육 강의는 매주 목요일 오후 6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브로맥스타워에서 글로벌한 경영전략에 맞춰 경영. 리더십. 인문 역사 강의 커리큘럼으로 지역의 명사와 기업 경영 관련된 정부 정책 결정자를 초청해 총 26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한편, 아카데미 수료생 전원에게는 경경련 CEO 리더스클럽 가입, 경경련 조찬포럼 우선 초청, 경영월간지 구독과 웹진 서비스, 기수별 네트워크 지원의 특전이 부여된다. 또한 경경련, 고경련 명의의 수료증이 발급, 우수 수강생에게는 경기도지사 표창이 수여된다.

이상헌 고경련 회장은 “경경련 CEO 리더스 아카데미를 통해 지역 내 기업인들이 친목을 다지고 정보 교류를 할 수 있는 인적 네트워크 장을 만들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경제 교육을 통해 경기 도내 CEO들의 발전을 기대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