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현호곡어린이공원 리모델링사업

고양시 일산서구는 탄현동 주택지 조성 사업부지에서 구석기 유물이 잇따라 출토되면서 구석기 유물의 역사적 의의와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자 탄현호곡어린이공원에 구석기 선사유적을 테마로 한 리모델링사업을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탄현동 주민자치위원회와 함께 연천 전곡리 등 구석기유적지를 방문해 벤치마킹을 다녀왔으며 수차례 의견 수렴을 위한 회의와 역사전문가의 자문을 거쳐 본 사업 추진하고 있으며 구석기 선사유적과 유물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조형 시설물을 오는 8월말까지 설치 예정이다.

탄현호곡어린이공원에 설치되는 시설물은 동굴형게이트, 구석기유물안내판, 주먹도끼 출토지 표지석, 선사시대 암각화, 매머드 세족장 등 구석기를 대표하는 조형물을 설치하고 탄현호곡어린이공원을 ‘고양탄현구석기어린이공원’으로 공원 명칭 변경도 추진하기로 했다.

동굴형게이트
구석기유물안내판
선사시대 암각화
매머드세족장

진현국 탄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리모델링사업이 완료되면 마을공동체사업과 연계해 어린이들에게 역사 교육과 선사시대 문화 학습을 위한 차별화된 지역명소로 만들어 나가겠다”며 기대감을 표시했다.

김완규 시의원은 “리모델링 사업으로 고양시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탄현동과 고양시의 획기적인 발전의 토대를 마련해 탄현동 지역의 거리 특화사업을 만들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