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은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신시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

구직자들의 고용난 해소를 위해 열린 이번 채용박람회는 고용노동부와 고양시가 후원하며 신세계그룹 14개사, 스타필드 고양 48개사, 파트너사 88개사가 참여한 가운데 3000여명 이상의 고용창출이 예상된다.

신시계그룹 & 파트너사 채용박람회
구직자를 위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재공하고 있으며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신을 알아볼 수 있는 체험에 참여한 군인들의 모습
학생들이 이력서 사진을 찍어보는 체험을 하기 위해 기다리고 있다.
면접에 어울리는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 체험공간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문서작성과 정보검색용 PC를 제공했다.
구직자들의 이력서 작성을 위한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와 고용노동부 고양고용센터 등에서도 부스를 마련해 구직자들을 돕고 있다.
채용공고게시판을 둘러보는 구직자들의 모습
신세계그룹 면접을 보는 구직자들의 모습
스타필드 고양 부스는 면접을 보려는 구직자들로 가득 했다.
파트너사 면접을 보는 구직자의 모습
취업특강관에서는 입사지원서, 면접 등에 관한 특강이 열리고 있다.

채용박람회가 진행 중인 가운데 오전 11시 개막식이 열러 신세계그룹, 스타필드 고양, 파트너사 등 주요 인사들이 참여했다.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

신세계그룹 정용진 부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가장 우선은 일자리창출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신세계그룹은 2014년부터 매년 1만 명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으며 올해는 더 많은 일자자리 창출을 위해 신세계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성 고양시장

최성 고양시장은 “8월에 오픈하는 스타필드 고양은 약 3천여 명의 고양시민을 위한 일자리 창출 효과가 있으며 고양시에서도 20만개 일자리 창출을 예상하는 통일한국실리콘밸리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민간분야 일자리창출은 신세계와 고양시가 책임지겠다”고 말했다.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

일자리위원회 이용섭 부위원장은 “청년 실업자가 3개월 연속 120만 명을 넘어 매우 심각한 상황입니다. 국정의 최우선 과제는 일자리이며 정부가 많은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해서 질 좋은 성장을 견인하고 양극화를 해소해서 국민통합을 이루는 일자리 선순환 경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내빈들의 기념촬영으로 개막식을 마무리 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