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고양시협의회(협의회장 박호영)는 24일 용인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 민주평통 고등학생 통일 골든벨 경기도대회’에 고양국제고 이주현 학생(우수상), 일산대진고 강민 학생(우수상), 일산대진고 문민구 학생(장려상), 주엽고 길소연 학생(장려상), 일산대진고 김으뜸 선생님(최다입상학생 배출학교 담당교사로 특별상)이 수상받았다고 25일 밝혔다.

통일 골든밸 경기도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 단체 사진 <사진 = 민주평통 고양 제공>

고양시예선전에서 선발된 7개교(고양국제고, 대화고, 무원고, 일산대진고, 일산동고, 저현고, 주엽고, 풍동고) 35명의 학생들은 열띤 경합 끝에 고양국제고 이주현 학생과 일산대진고 강민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해 통일골든벨 전국결선대회(KBS도전골든벨 특집방송)에 출전 기회가 주어졌다.

이번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 지역협의회별로 개최한 예선전에서 입상한 800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으며 통일과 역사문제에 대한 주관식 문제풀이 형식으로 진행됐다.

박호영 고양시협의회장은 "올해 2번째로 개최된 통일골든벨 <고양시예선전>에서 선발된 학생들이 좋은 성적을 거두어주어 고맙다. 전국결선대회에 고양시대표로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한다“며, “청소년들이 통일리더로 자라날 수 있도록 찾아가는 통일이야기, 청소년 통일캠프, 중학생퀴즈왕 등 청소년 대상 통일활동 사업을 중점적으로 할 것”을 강조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