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보건소는 단체생활로 인한 유치원 및 초등학교 저학년 인플루엔자 의심환자 수 증가에 따라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기침예절 캐릭터 엣티가 알려주는 올바른 기침예절 수칙(자료 = 질병관리본부>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인플루엔자(독감) 발생 감시결과 2월말부터 3월 초까지 7세-18세 의심환자 수가 1천명 중 5명으로 감소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개학 이후부터 다시 큰 폭으로 증가해 4월 첫째 주에는 1천명 중 43명으로 연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인플루엔자는 보통 4월말까지 어린이와 청소년 사이에서 유행하는 패턴을 보이는 만큼 개인 위생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한다.

특히 올 봄은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 탓과 미세먼지 및 황사의 독성이 강해져 감기와 알레르기 질환의 발생 위험이 커지고 있다.

올바른 손씻기로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자료 = 질병관리본부>

보건소 관계자는 “단체생활에서 감염병에 한 명만 감염돼도 집단 유행이 일어날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손 씻기와 기침예절 등 개인위생 수칙을 지켜야 한다”며 “특히 어린이집, 유치원 등 9세 이하 어린이는 발열, 기침 등 인플루엔자 의심증상이 있는 경우 마스크 착용 후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진료를 받도록 하고 사람이 많이 모이는 장소 방문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