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퍼레이드 쇼, 뮤지컬공연, 거리아티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

세계적 공공예술 “800마리 판다의 세계여행” 특별전시 및 포토존 운영 등

 

경기도는 가정의 달 5월 황금연휴를 맞아, 가족들과 함께 평화통일을 꿈꾸며 다양한 공연과 체험을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2017 DMZ 평화가족한마당’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일원에서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진 800마리의 판다인형을 전시하는 프로그램인 '판다의 세계여행 프로젝트'가 열린다. <사진 = 경기도>

이날 행사는 오전 10시 30분부터 국내 굴지의 포크음악 축제인 제5회 파주 포크페스티벌 행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막을 올린다.

이어서 오후 12시 30분과 오후 3시 두 차례에 걸쳐 루이스 캐럴의 동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 나오는 체셔고양이, 카드병정들을 만나 볼 수 있는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 퍼레이드’가 행사장을 수놓는다.

퍼레이드 이후에는 본격적인 공연 프로그램이 가족들의 눈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먼저 오후 1시부터 친구들과의 우정을 주제로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코믹 뮤지컬 ‘피터와 늑대’가, 2시에는 거리아티스트가 펼치는 체험형 공연인 ‘사운드박스’가 마련된다. 동시에 소 공연장에서는 우리나라 분단의 역사를 어린이 눈높이에 맞추어 노래와 연기를 통해 알려주는 창작뮤지컬 ‘한국전쟁 1950’이 펼쳐진다.

이 날 행사의 꽃은 ‘특별전시’로 열릴 ‘판다의 세계여행 프로젝트’다. 이 프로젝트는 자연보존과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향하고자 재활용 종이로 만들어진 800마리의 판다인형을 전시하는 프로그램으로, 프랑스 아티스트 파울로 그랑종(Paulo Grangeon)과 WWF(세계자연기금)의 협업으로 진행한다.

이들 판다인형은 현재 세계 각 나라의 선별된 관광명소를 여행 중이며, 올해 5월 5일에는 우리나라 임진각 평화누리를 찾아 세계평화와 분단의 현실을 전 세계에 알리게 된다. 특히 메인전시와 함께 직접 판다인형를 들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해 어린이들에게 추억을 선물할 수 있으며, 별도로 준비한 판다 인형을 판매하여 수익금 전액은 기부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DMZ 어린이 다큐영화 상영, 통일을 염원하는 솟대 만들기, 50년대 의상을 입어볼 수 있는 6.25 의상체험, 태극기 바람개비 만들기, 한지등 만들기, 석고 마임, 경찰·소방관·군인 체험 및 안전교육 등 다양한 체험·교육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아울러, 체험프로그램을 3개 이상 수행할 시 기념품 ‘스크래치 보드’를 무료제공 하는 등 여러 가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방문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재철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올해는 DMZ평화가족한마당에서 다양한 공연과 세계적 공공예술 전시를 보면서 온가족이 함께 시간을 보내며 좋은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 라며 “다시 참여하고 싶은 행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관광공사 창조관광팀 (☎031- 259-47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