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산동 근린공원 시계탑 현장 모습과 권순영 예비후보(우측에서 두 번째)
관산동 근린공원 시계탑 현장 모습과 권순영 예비후보(우측에서 두 번째)

[고양일보] 권순영 국민의힘 고양[갑]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지난 11일 관산동 근린공원에서 고양시 관계자를 상대로 현장에서 시계탑 조형물 철거를 요구, 관산동 주민에 대한 사과와 함께 즉각 철거 답변을 이끌었다.

당일 현장에는 권순영 예비후보, 김영식 고양시의회 의장, 김민숙 시의원과 고양시청 김수오 푸른도시사업소장, 양현종 덕양공원관리과장, 관산동 주민들이 참석했다.

관산동 근린공원은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으로 공원 조성 전부터 기대와 관심을 받아온 공원으로 2023년 6월에 준공됐다.

그런데 2023년 11월 중순경 고양시 공공조형물 심의위원회에서 철거 결정된 마두역 광장 시계탑 조형물이 관산동 근린공원에 이전 설치됐다. 이는 지역 주민으로서는 납득하기 어려운 조치였다.

이를 뒤늦게 알게 된 관산동 주민들의 반발이 커지자 권순영 예비후보는 즉각 담당 부서에 시계탑 조형물 철거를 강력히 요구했다.

권 예비후보는 “마두동을 상징하는 말머리 무늬와 마두동 지명 유래 문구가 쓰인 시계탑 조형물을 관산동 근린공원으로 이전 설치한 것은 관산동 주민들의 입장을 무시한 상당히 유감스러운 상황”이라고 지적하면서, 현장에서 시 관계자에게 조형물 이전 설치 경위와 조치계획을 물었다.

김수오 소장은 “즉각 철거하겠다”고 답변하고, 관산동 주민들께 사과의 뜻도 함께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