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더불어민주당 홍정민 의원(경기 고양병)이 대한민국 경제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담은 책 <홍정민의 경제를 읽어드립니다> 북콘서트가 지난 27일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301·302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열린 북콘서트에는 변재일·홍영표·박광온·윤후덕·김영진·이병훈·김주영·고영인·신현영·이소영·이용우·한준호 의원 등 민주당 국회의원 12명을 비롯한 각급 기관단체장과 지역 주민 등 1천200명이 참석해 행사의 열기를 더했다.

또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당대표, 홍익표 원내대표, 조정식 사무총장, 윤호중 전 비대위원장, 임종성 경기도당위원장, 김동연 경기도지사 등도 영상축사 및 축전을 통해 북콘서트 개최를 축하했다.

현장에 참석한 박광온 전 원내대표는 축사를 통해 “홍정민의 경제를 읽으면 대한민국 경제의 미래가 보인다. 지금 대한민국의 경제는 정말로 홍정민의 실력을 필요로 한다”며 “고양의 많은 동지와 시민들께서 홍정민 의원이 반드시 한국경제를 재도약시킬 수 있는 비전을 갖고 일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김영진 이재명 당대표 정무조정실장도 “우리당의 여성 국회의원이자 경제 분야 최고의 전문가인 홍정민 의원이 앞으로도 민주당과 대한민국에 더 크고 힘있게 쓰일 수 있도록 모든 분들이 힘을 모아주시고, 손을 잡아달라”고 강조하며 “홍정민 파이팅”을 외쳤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이 책은 우리 경제의 현실을 진단하고 위기 극복을 위한 대담한 해법들을 제시해 민생경제 재도약을 바라는 모든 시민에게 유익한 안내서가 될 것”이라며 “대한민국 경제의 더 나은 내일을 향해 우리 함께 전진하자”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통계청장을 역임한 류근관 서울대학교 경제학부 교수는 “이 책에는 국가 경제에 대한 홍 의원의 통찰력과 그 구성원인 국민과 기업에 대한 애정이 드러나 있다”며 축사했다.

홍정민 의원은 책소개를 통해 “경제학자가 되기까지의 여정과 대한민국 경제, 산업, 스타트업에 대한 분석과 대안제시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며 “책 전반에 걸쳐 지역구인 일산의 전력 문제 해결, 기업 유치 노력, 산업 육성 방안 모색 등 지역 현안에 대한 고민과 애정도 녹아있다”고 말했다.

신간 <홍정민의 경제를 읽어드립니다>는 경제학자인 홍정민 의원이 경제 현실에 대한 진단과 분석을 토대로 성장 제언을 담아낸 책이다. 21대 국회 등원 이후 매일경제 이코노미스트, 전자신문 ET시론 등 언론에 정기적으로 기고해오던 칼럼과 그 비하인드 스토리를 책으로 엮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