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1일 청소년, 지역주민 8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관 10주년을 기념하는 ‘마청수 10살 생일파티’를 개최했다.

마두청소년수련관은 2013년 11월 12일 개관해 올해 10주년을 맞이했다. 청소년 및 지역주민과 함께했던 10년에 보답하고자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과 청소년, 학부모, 지역주민, 청소년지도사가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구성된 기념행사를 진행했다.

1부 행사는 △나만의 인권뱃지 만들기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키링키링 업사이클링 꽃키링 만들기 △나만의 바다 한 조각 만들기 △청소년 정책과 인생네컷 △모여봐요 아띠의 숲 꿈BIT 등 다채로운 체험활동이 운영됐다.

2부 행사는 생일케이크 커팅식, 자치기구 청소년 축사 강연, 청소년 동아리 공연, 학부모 마청수 응원 타임, 자치기구 마청수 자랑 타임, 10주년 생일 사연 소개 등 수련관 구성원이 함께 마청수의 생일을 축하하고 기념하는 따뜻한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하시은 청소년은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의 시간은 좋은 기억밖에 없다. 일상에 지치고 학업에 지쳐도 마청수에 오는 날은 너무 재미있었고 즐거웠다. 올 때마다 관장님과 선생님들께서 반갑게 맞이해 주셔서 더욱더 힘이 나고, 마두청소년수련관이 앞으로도 지금처럼만 유지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마두청소년수련관 개관 10주년 행사의 따뜻한 이야기는 ‘10살 생일 축하 영상물’로 마두청소년수련관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