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지난 10일, 고양특례시 대화동 주민자치회는 성저공원 운동장(행정복지센터 맞은편)에서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제14회 대화가 꽃피는 가와지 문화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과 마을주민 500여 명 등 많은 사람들이 참석했으며, 마을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문화공연과 주민이 다같이 즐길 수 있는 체험행사와 먹거리 장터 등 다양하게 구성이 되었다.

문화공연은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는 취타대공연, 민요장구, 통기타 연주가 진행되었다. 2부에서는 라인댄스, 노래(트로트),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실시하여 주민들의 흥을 돋우었으며, 고양시 태권도 시범단의 멋진 공연으로 마무리 되었다.

또한 체험행사로는 페이스페인팅, 풍선아트, 가훈 써주기 등으로 구성되어 남녀노소 즐길 수 있도록 하였고, 행운권 추첨과 OX퀴즈 등 주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손종환 대화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가와지 마을 문화축제로 주민들에게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 모두를 제공함으로써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시간이 된 것 같아 좋았다”라며, “오늘을 계기로 더욱더 활기찬 대화동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행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