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는 지난 30일 빛마루방송지원센터에서 지역인재양성을 위한 고양 아이리더 서포터즈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을 비롯해 초록우산, 고양교육지원청 기관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아동이 자신의 꿈을 이루고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다짐했다.

‘고양 아이리더’ 사업은 민관이 협력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고양시, 초록우산, 고양교육지원청은 재능 있는 취약계층 아동을 발굴해 아동이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공동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날 발대식 외에도 토크 콘서트와 서포터즈 서약식 등이 진행됐다.

황영기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회장은 “위기에 내몰린 아이들의 손을 잡아주는 어른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면서 “‘고양 아이리더 서포터즈’가 어려운 아이들의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고효순 고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모든 아이가 꿈을 포기하지 않도록 ‘고양아이리더 서포터즈’가 진행하는 다양한 캠페인과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이 자리에 모인 많은 서포터즈 여러분을 뵙고 나니 고양시의 소외계층 아동에 관심을 갖고 후원하는 분들이 많다는 것을 느꼈다. 고양시도 아이들의 든든한 후원자가 되어 위기 아동이 지역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