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무된 마약 
압무된 마약 

[고양일보] 일산동부경찰서(서장 송호송)는 지난 14일 국내 마약을 유통·판매한 국내 총책 및 밀수, 관리책 등 6명, 매수·투약자 27명 등 33명을 검거했다고 밝혔다.

이 가운데 마약류 유통 판매책 6명은 구속했으며, 해외에 있는 총책 A (45세, 한국 국적)에 대한 소재를 파악하여 인터폴 공조 요청한 상태이다.

마약 유통조직 총책 A씨는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해외에서 밀수책에게 마약류를 전달하고, 밀수책은 해외에서 항공편을 통한 기내 반입으로 마약류를 밀수한 후 관리책 및 국내 운반책에게 전달하여 전국 주택가 일대(실외기, 배전함 등)에 마약을 은닉하고 비대면 거래하는 방식인 일명 “던지기” 수법으로 국내 유통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중 국내 총책(관리책)은 오피스텔을 임대해 “마약류 소분 작업장”으로, 보관책(일명 창고지기)은 전세버스 화물칸을 “마약류 보관 창고”로 사용하면서 경찰의 단속을 피해 왔다.

마약 유통조직은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CCTV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다세대 주택 등 전국 1300곳에 마약류 1.3kg 가량을 은닉하여 매수자에게 판매했다.

경찰은 이들을 순차적으로 검거, 필로폰 7.2kg, 액상대마 1.9kg, 케타민 2.8kg, 코카인 20g, 합성대마 4.9kg, 엑스터시 4,018정, 신종마약 “포도”(필로폰, 엑스터시 혼합물) 296g 등 총 19kg(70만명 투약분, 630억 상당)의 마약을 압수하였고, 마약 판매 수익금 3,480만원을 기소 전 추징보전했다.

경찰은 베트남에 있는 총책에 대해서도 체포영장을 신청, 계속 추적하고 있으며, 마약류가 은닉된 1300곳에서 마약류를 매수한 매수자를 추적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