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공간활용연구회가 지난 9일 의회 4층 영상회의실에서 ‘고양특례시 저이용 도시공간(유휴공간) 활용 방안 연구’를 주제로 정책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착수보고회는 공간활용연구회 소속 의원들과 용역수행기관인 세명대학교의 이강용, 구찬림, 이나겸 연구원을 비롯하여 정광섭 도시재생지원센터장, 고양시 주민자치과·체육정책과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착수 보고, 질의응답 및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공간활용연구회 회장 김미수 의원은 “이번 연구를 통해 고양시의 고가도로 하부공간, 중앙로 지하차도 등과 같은 저이용 도시공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방안이 나오길 기대한다”며, “우리 의원들도 시민들의 행복한 공간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시민의 요구에 귀를 기울이고, 관련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 발굴 및 제도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공간활용연구회는 관내 유휴부지 공간을 발굴하여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구성된 의원연구단체로, 회장 김미수 의원, 부회장 최성원 의원을 비롯하여 고부미, 이해림, 최규진 의원이 소속되어 활동하고 있으며,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 활동 결과보고서를 11월 말까지 제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