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는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상반기 신규 참여자 300명을 오는 10일부터 21일까지 모집한다.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 <사진 = 고양시>

'경기도 일하는 청년통장'이란 경기도에 거주하는 저소득 청년이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3년 후 경기도 예산과 민간기부금으로 약 1,000만 원이 적립되는 통장으로 교육비, 주거자금, 창업자금, 결혼자금 마련 등 역량개발 및 사람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지원한다.

신청가능 여부 조회는 경기도 일자리재단(www.gjf.or.kr) 홈페이지에서 4월 5일부터 가능하며 공고일 2017년 3월 27일 기준 고양시에 거주하는 만 18세에서 34세 일하는 청년으로 신청 당시 본인 또는 가구 전체의 총 소득인정액이 중위소득 100% 이하인 가구가 해당된다.

가구별 소득인정액 기준표 <사진 = 고양시>

중위소득이란 총가구 중 소득순으로 순위를 매긴 다음, 정확히 가운데를 차지한 가구의 소득을 말한다.

신청방법은 신청 가능여부 조회 후, 온라인접수가 24시간 가능하다. 온라인접수가 불가피한 경우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관련 서식은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일자리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경기도, 경기복지재단, 유관 기관 전문가로 이루어진 최종 선정위원회는 선정과정 및 최종선정자를 확인하여 6월, 각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선정자를 발표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