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소방서(서장 정요안) 최승희, 윤현두 소방위가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중앙소방학교에서 열린 제36회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 화재조사 분야에서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소방기술경연대회는 매년 화재,구조,구급,최강소방관,화재조사 등 12개 분야에서 시·도별 1위에 입상한 대표자들이 모여 전국 최고를 가리기 위해 경기를 펼치는 행사다.

화재조사 분야는 화재조사요원의 감식 기술을 습득·연마하기 위해 개최됐으며, 이틀간 필기·실기시험를 통해 고득점순으로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승희·윤현두 소방위는 지난 5월에 열린 ‘2023년 화재조사 분야 경기북부 소방기술경연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해 이번 대회의 경기북부 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특히 이들은 평소 화재 현장에서 익힌 기술과 감식기법을 유감없이 발휘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전국 최고의 화재조사관임을 입증했다. 이들에게는 특별승급 및 행정안전부 장관상 등의 영예가 주어졌다.

1위를 수상한 최승희·윤현두 소방관은 한목소리로 “화재조사관 경험을 바탕으로 대회에 최선을 다했고 좋은 결과로 이어져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전문적인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여 공신력 있는 화재 원인 규명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