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고양특례시는 오는 6월 19일부터 7월 17일까지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에서 개최될 「비블리오 배틀」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대결의 주제는 읽는 사이에 ‘우리’를 변화시킨 책이다.

「비블리오 배틀」은 책을 뜻하는 비블리오(biblio)와 전투와 대결을 뜻하는 배틀(battle)의 합성어로, 책을 제한시간 5분 내에 소개하고 우승팀을 선정하는 지적 서평 대결이다.

「비블리오 배틀」은 2~4인으로 구성된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어린이부(3~6학년), 청소년부, 성인부로 구분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제출서류를 내려받은 후 책 소개 영상(3~5분 분량)을 제작하여 신청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와 함께 이메일(ejl0101@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고양시는 제출된 영상물로 예선 심사를 실시한 후 어린이부, 청소년부, 성인부 각 5팀을 본선 진출 팀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은 7월 31일 월요일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본선 경기는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 본 행사 기간인 9월 2일(토) 일산호수공원에서 치러진다. 본선은 팀당 3분 이내 발표 후 2분간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며, 심사위원점수와 시민들의 현장 투표로 우승팀을 결정한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독서에 대한 흥미를 유발하는 책 대결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 ‘비블리오 배틀’은 단순 경합이 아닌 좋은 책을 소개하며 책과 시민이 소통하는 참신한 독서문화 향유 방법이다. 이번 대회가 성숙한 토론 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3 대한민국 독서대전’과 ‘비블리오 배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한민국 독서대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독서대전 담당자(☎031-8075-928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