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이택수 의원(국민의힘, 고양8)이 13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3회 우수의정대상’ 시상식에서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우수의정대상은 지방자치 발전과 지역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해 온 지방의원에게 보람과 자긍심을 부여하고, 주민들에게 의정활동을 홍보하기 위해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회장 김현기) 주최로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2014년 제1회를 시작으로 올해로 제13회째를 맞았다.

이택수 의원은 그동안 도시환경 관련 조례 및 경기도 예산안 심사 등에 폭넓은 지식을 바탕으로 준비된 의정활동을 전개하여 타 위원의 모범이 됨은 물론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

특히, 경기도 북부권 국립과학관 건립 지원을 위한 정담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의 균형있는 발전을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노후주거지역 주차시스템 선진화방안 연구회를 운영하며 주차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연구와 토론회를 주최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활발한 의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 의원은 “지역발전과 주민의 행복을 위해 일하는 것이 당연히 제가 해야 할 일인데 이렇게 수상의 영예까지 안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늘 겸허한 자세로 고양시민을 비롯한 도민 여러분을 섬기며 의정활동에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