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일보] 지난 4일 고양시 문예회관에서 ‘2023 고양시 기후환경학교’가 200명이 넘는 교육생이 참여한 가운데 개강했다.

2023년 기후환경학교는 ‘기후위기, 이해와 실천’이라는 주제로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위기에 직면하고 있는 시점에서 기후위기를 바로 알고 시민 실천의 중요성을 알린다.

총 8강으로 구성된 본 과정은 ▲1강 기후위기와 생태계 ▲2강 인간, 도시, 기후변화 ▲3강 기후변화와 생물다양성 ▲4강 기후변화, 과거를 보면 미래가 보인다 ▲5강 기후위기 대응, 시민의 에너지 실천생활 ▲6강 북극의 변화, 우리의 위기 ▲7강 고양시 하천의 이해와 올바른 활용 ▲8강 쓰레기의 문제인식과 실천 순서로 진행된다.

5월 4일(목) 개강을 시작으로 6월 29일까지 매주 목요일(5월 11일 제외) 최고의 전문가 강의로 진행되며, 전체 강의 중 6강 이상을 수료한 시민에게는 수료증이 교부된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전 세계 대부분의 도시가 생태계의 균형과 공존보다는 과도한 소비와 무분별한 삶의 방식을 선택했다. 그 결과 지구는 항상성을 잃었고, 기후위기를 초래했다”라며 “이제는 생활 방식을 점검하고 시민 한 명 한 명이 삶을 변화해 그 변화가 모여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기를 바란다. 고양시는 시민과 함께하는 환경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고양시는 환경교육 자족도시를 위한 생애주기별 환경교육, 환경전문가 양성 뿐 아니라 탄소중립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환경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환경정책과(☎031-8075-28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