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찾아가는 기업 집중 상담의 날(2023.2.24.) 모습
2023 찾아가는 기업 집중 상담의 날(2023.2.24.) 모습

[고양일보] 고양특례시가 2023년부터 ‘찾아가는 기업 집중 상담의 날’을 운영한다. 시는 기업 현장을 찾아가는 상담을 통해 다양한 기업지원 시책안내와 함께 분야별 전문가 동행 상담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고양시는 수도권 규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각종 애로를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고양시기업애로상담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방문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전문가 동행 상담서비스를 시행하여 기업의 각종 애로사항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원스톱 서비스를 추진할 방침이다.

‘2023 찾아가는 기업 집중 상담의 날’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실시된다. 고양시 일산테크노타운, 유니테크빌, 고양인쇄문화허브센터, 광양프런티어밸리 6차, 고양아크비즈, 대방트리플라온, 원흥줌하이필드, 삼송테크노밸리, 원흥한일윈스타 등 다양한 곳을 찾아갈 계획이다.

상담은 법률·노무·세무·회계 등 특정 주제별로 진행이 되며, 고양시기업인들이라면 누구나 사전 예약 없이 참석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 24일에 일산테크노타운에서 회계 분야 상담으로 ‘2023 찾아가는 기업 집중 상담의 날’ 첫 회를 시작했다. 행사는 고양시 기업지원과 기업SOS팀장의 ‘2023년 기업지원 시책소개 및 바뀌는 제도’ 발표에 이어, 신승회계법인 최동혁 이사가 ‘경정청구의 오해와 진실’ 주제 발표와 회계분야 1:1 심층 상담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가한 한 기업인은 “환급유무를 알려주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 실질적인 도움이 많이 되었다”며 “기업을 경영하면서 내가 내고 있는 세금이 맞는지 궁금했었는데 이번 기회에 궁금증이 해소되었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발로 뛰는 행정으로 기업인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적극적인 기업애로 해결을 도모하여 ‘기업하기 좋은 고양시’ 환경 조성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