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중산분소
일산동구치매안심센터 중산분소

[고양일보] 고양특례시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안심센터 분소를 고봉동에서 중산동으로 이전하여 운영하고 있다.

치매안심센터 중산분소는 2022년 12월부터 고양시민건강센터 중산(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로 73-2) 2층에서 운영을 개시했다.

중산분소는 다양한 치매 서비스를 제공한다. △치매 선별검사 △치매예방 프로그램 △인지, 운동, 음악, 원예, 미술 등의 쉼터 프로그램 △치매가족 교육 △치매 인식개선 등 다양한 치매케어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치매안심마을 내 분소 이전으로 중산동 치매안심마을 활성화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라며, “치매 환자와 가족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조성할 것”이라고 했다.

한편, 일산동구 중산동은 지난 2017년 치매안심마을 ‘기억이 꽃피는 마을’로 지정되어 치매 예방 교육, 치매 인식개선 캠페인, 치매 파트너 모집 등 치매 친화적인 환경을 구축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치매 예방·검진 프로그램 등에 대한 세부 내용 및 지원 문의는 일산동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8075-4850~1)로 연락하거나 일산동구 치매안심센터 홈페이지(ilsandonggu.nid.or.kr)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