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덕양구 신도동은 지난 23일 신도동 주민자치센터 3층 회의실에서 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주민자치위원 20명, 신도동 주민자치위원을 비롯한 직능단체회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간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도동 주민자치의 우수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가기 위해 이뤄졌다.

고양시 신도동, 주민자치 우수사례 공유의 장 <사진 = 신도동 주민자치센터>

신도동 주민자치회는 2016년 10월에 개최된 제9회 전국주민자치박람회에서 “센터 활성화와 평생학습 분야”에서 ▲우리 함께 걷기 ▲솔바람 축제 ▲창놀토를 토대로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특히 신도동 주민자치회의 대표 야외 프로그램인 창놀토(매월 첫째 주 토요일은 창릉천에서 놀자의 약자)는 창릉천 정화활동 및 생태교육환경 교육 프로그램으로 주말에 야외활동을 즐기는 가족과 학생들의 참여로 주민들의 호응이 높다.

신도동 주민자치센터 사진

손흥규 청평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신도동은 주민자치센터 청사 노후로 프로그램 운영이 열악한 상황임에도 창놀토 등의 사업을 통해 주민자치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강점이 매우 인상 깊었다”고 말했다.

김훈래 신도동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소중한 방문을 계기로 청평면과 지속적으로 교류의 폭을 넓혀가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