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KUKKA·고양시화훼연합회와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고양국제꽃박람회, KUKKA·고양시화훼연합회와와 상생협력 업무협약 체결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9.19 2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일보] (재)고양국제꽃박람회는 지난 8일, 고양시청 평화누리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KUKKA·고양시화훼연합회와 화훼 소비문화 가치공유와 고양시 화훼 산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UKKA(이하 꾸까)는 국내 최대 플라워 온라인커머스로 일상 속 꽃 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플라워 브랜드이다. 꾸까는 대한민국 화훼 유통, 문화, 교육, 체험, 전시 콘텐츠의 상호 협력을 지원하고 2022고양가을꽃축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화훼 상품 개발, 화훼 산업 R&D, 온·오프라인 공동 홍보 마케팅 등의 내용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고양시화훼연합회는 장미, 선인장, 관엽, 난, 분재, 초화 총 6개 분과로 구성된 고양시 최대 화훼 생산자 단체이다. 화훼연합회는 지역 생산 화훼류 홍보와 농가 돕기를 위한 협력 사업 추진에 기여하며 고양시 화훼 산업 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운영 등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꽃박람회 재단은 업무협약 체결 전날인 7일, 꾸까와 고양시 장미 농가 3곳과 고양시장미산지유통센터를 방문하여 농가 홍보와 온라인 판로 개척을 위한 상호 교류 방향에 대한 간담회 시간을 가졌다.

MOU 체결 협약식에 참여한 꾸까 박춘화 대표는 “꽃박람회재단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대한민국 화훼 유통 산업 발전과 문화 사업 교류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화훼연합회 이재완 수석 부회장은 “재단과 협업의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화훼 상품을 대표 브랜드로 키우는데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라고 말했다.

꾸까와 고양시화훼연합회가 참여하는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일산호수공원에서 개최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