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시민·시의원·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 개최
고양특례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시민·시의원·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 개최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9.09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브랜드위원회 기념 촬영
도시브랜드연구회 기념 촬영

[고양일보]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회장 송규근)’가 지난 9월 1일 고양국제꽃박람회 컨퍼런스룸에서 시민과 시의원 및 고양시 공무원이 함께하는 세미나를 개최했다.

‘도시브랜드와 도시브랜딩 이해’를 주제로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도시브랜드연구회 소속 시의원, 고양시 공무원 및 시민 참석자 등 약 15명이 참여했다.

세미나는 정광섭 고양시 도시재생 지원센터 센터장의 첫 번째 강의(주제: 도시브랜드의 이해)와 왕연우 고양시 도시브랜드담당관의 두 번째 강의(주제: 고양시 도시브랜딩 현황 및 계획) 후 참석자들 간의 토론 시간 순서로 이루어졌다.

토론 시간에는 시민과 시의원, 시 행정부의 간의 자유로운 의견 교환이 이루어졌으며, 도시브랜딩 과정에서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방안 및 도시브랜드 가치 창출을 위한 홍보방안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다.

세미나를 주관한 송규근 도시브랜드연구회장은 “4기째를 맞이하는 도시브랜드연구회의 방향성을 재진단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효과적인 고양시 브랜딩을 위해 의회와 행정부는 물론, 무엇보다 시민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고양시의 유·무형의 브랜드자원을 통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된 도시브랜드연구회는 회장 송규근 의원, 부회장 원종범 의원을 비롯해 조현숙, 김해련, 정민경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