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행정위원회, 평화통일교육전시관 현장 확인
기획행정위원회, 평화통일교육전시관 현장 확인

[고양일보] 고양시의회(의장 김영식)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를 대비하여 지난 8월 16일부터 19일까지 상임위원회별로 현장 확인을 했다.

이번 현장확인은 집행부에서 계획‧추진 중인 주요사업 현장 및 기관을 방문하여 진행상황을 점검하고, 관계자로부터 애로 사항과 건의 사항 등을 수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현장확인지는 총 33개소로 ▲ 기획행정위원회는 평화통일교육전시관, 고양시자치공동체지원센터, 고양시자원봉사센터, 고양도시관리공사, 백마화사랑, 고양시체육회, 김대중대통령사저 기념관, 청취다방, 장미란체육관, 원흥초 평생학습센터 ▲ 환경경제위원회는 고양환경에너지시설, 킨텍스(제3전시장 건립현장 포함), 태양광에너지설치시설, 고양시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 고양아쿠아특수촬영스튜디오, 고양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고양시동물보호센터, 고양바이오매스 에너지시설, 28청춘창업소‧메이커 스페이스 ▲ 건설교통위원회는 재난상황실 신평펌프장, 교통정보센터, GTX-A노선 현장, 원능 수질복원센터, LH 고양사업본부(창릉신도시, 장항지구), GH 고양사업단‧방송영상밸리‧일산테크노밸리, 한류천, 고양도시관리공사 ▲ 문화복지위원회는 고양시대화노인종합복지관, 고양문화원,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 고양문화재단, 일산동구보건소, 고양시덕양노인종합복지관, 고양시청소년재단 등을 방문했다.

환경경제위원회, 고양환경에너지시설 현장 확인
환경경제위원회, 고양환경에너지시설 현장 확인
건설교통위원회, 한류천 수변공원 사무실 현장 확인
건설교통위원회, 한류천 수변공원 사무실 현장 확인
문화복지위원회, 고양문화원 현장 확인
문화복지위원회, 고양문화원 현장 확인

의원들은 이번 현장확인으로 나타난 문제점의 개선방안 및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와 2023년도 예산안 심의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2년 행정사무감사는 9월 27일부터 10월 20일까지 열리는 제267회 제1차 정례회에 실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