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 1학기 학습 멘토링 성료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동아리, 1학기 학습 멘토링 성료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동환) 성사청소년문화의집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커진 학습격차를 해소하고 일대일 매칭 학습 멘토링을 펼치는 청소년멘토링기획단 범블비1학기 활동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81주까지 주도적 학습이 어려운 돌봄 사각지대 초등 청소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교과 학습과 더불어 디폼블럭만들기 등 멘티 맞춤형 체험활동까지 운영하였으며, 오는 82주차부터는 멘토링 운영 회차를 확대하여 돌봄 사각지대 초등 청소년의 주도적 학습 습관형성과 전인적 성장을 위한 맞춤형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이종순 센터장은 지역사회에 돌봄이 필요한 초등 청소년에게 다양한 멘토링을 운영하여 학습격차 해소에 도움이 되겠다.”고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멘토링기획단 범블비는 꽃과 꽃을 연결하는 벌(Bee)처럼 청소년과 지역사회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학습 멘토링을 기반으로 학습과 다양한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기획단으로 2018년부터 운영되었으며 202124회 경기도 청소년 자원봉사 대축제에서 대학생 부문 여성가족부장관상과 고양시 자원봉사대축제 경기도고양교육지원청 표창을 수상하였다.

사항은 홈페이지(https://www.gcyf.or.kr/ss),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gyssyouth), 995-4202(사업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