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무료 치매조기검진 호응
고양특례시, 무료 치매조기검진 호응
  • 김명숙 기자
  • 승인 2022.07.25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만 60세 이상 누구나 예약 없이 치매인지선별검사 받는다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 치매안심센터의 무료 치매조기검진 서비스가 이용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무료 치매조기검진은 60세 이상 주민이 신분증을 지참해서 센터에 방문해면 누구나 예약 없이 치매인지선별검사를 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치매는 치료가 늦을수록 일상생활에 큰 어려움을 겪게 되어 조기발견과 예방이 중요하다. 검사 결과에 따라 진단검사 및 인지프로그램 연계 등의 체계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고 소득기준에 따라 감별검사비도 추가적으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치매안심센터를 방문한 한 이용자는기억력이 너무 떨어져서 치매센터에 왔는데 센터에서 무료로 치매검사를 해줘서 참 좋다. 오기도 편하고 직원들이 친절하다라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센터 관계자는올해 3월 화정역 인근으로 센터를 이전한 후에 접근성이 좋아지면서 이용자가 증가했다치매는 완치가 어려워 정기적인 검사와 예방이 중요하다. 연중 무료로 제공되는무료 치매조기검진을 주민들이 적극적으로 이용해주길 바란다.”며 당부했다.

덕양구보건소치매안심센터는무료치매조기검진 외에도 치매치료관리비 조호물품제공 배회인식표 치매환자쉼터 치매예방교육 치매가족모임 치매환자 맞춤형사례관리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덕양구보건소치매안심센터(031-8075-4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민과 함께하는 고양일보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31-908-2255 / 010-9907-2289

고양일보 후원하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