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이도서관, 「역사를 바꾼 이야기」 운영
고양특례시 덕이도서관, 「역사를 바꾼 이야기」 운영

[고양일보]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이도서관이 방학을 맞이하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89일부터 812일까지 여름방학특강 역사를 바꾼 이야기 운영한다. 프로그램은 이선영 독서지도사가 온라인(ZOOM)에서 초등 3~4학년 20명을 대상으로 매일 오전 10시부터 1130분까지 진행한다.

강의는 1차시(8/9) 역사를 바꾼 사과 이야기 2차시(8/10) 역사를 바꾼 감염병 이야기 3차시(8/11) 역사를 바꾼 발명 이야기 4차시(8/12) 온라인 보드게임과 마무리 등 총 4차시로 구성돼 있다. 세계사에 영향을 미친 발명품, 의약품 등을 주제로 발명과 발견의 차이를 배우며 인간의 삶에 영향을 미친 다양한 사건을 통해 과거와 현재의 연결성을 이해하는 시간이 될 예정이다.

또한 놀이처럼 즐겁게 역사를 경험할 수 있는 온라인 보드게임을 통해 참여하는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흥미를 더할 예정이다.

덕이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는 여름방학 특강과 함께 관련 도서 전시를 어린이 자료실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책과 함께 배우고 읽고 생각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여는 현재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접수중이며, 궁금한 사항은 덕이도서관(031-8075-9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