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제공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학교밖청소년 문화체험 활동 제공

[고양일보] 재단법인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고양시꿈드림)은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뮤지컬, 연극, 미술관, 고궁, 테마파크 등)으로 학교밖청소년의 문화감수성을 높이고 있다.

초기 청소년들은 처음으로 부모님의 품을 떠나 선생님들과 친구들이 함께 이동하고 체험하며 독립심을 기를 수 있었고 중·후기 청소년들은 또래 친구들과 함께 문화 활동을 하며 깊은 우애를 다질 수 있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고궁에서 친구들과 함께 한복을 빌려 입고 사진을 찍은 게 가장 기억이 남는다. 일일 체험을 통해 수학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라 좋았다라고 하였고, 미술 전시회를 참여한 다른 청소년은 미술관까지 선생님과 친구들이 함께 다녀온 것이 재밌었고 좋아하는 영화감독의 작품들을 볼 수 있어서 뜻깊었다.”라고 하였다.

이 밖에도 고양시꿈드림은 7월에는 음악회 관람, 뮤지컬 관람이, 2022년 연말까지는 잡월드 탐방, 연극 관람, 스포츠 몬스터, 일일 봉사 등 다양한 일일 문화체험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라 더욱 기대가 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로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상담, 교육, 진로, 자기 계발, 동아리, 체육, 건강, 자립 복지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모든 프로그램은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 (031-995-4276) 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