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잘재잘 그림책(어린이 그림책 동아리) 홍보 포스터
재잘재잘 그림책(어린이 그림책 동아리) 홍보 포스터
공부하는 그림책(성인 그림책 동아리) 홍보 포스터
공부하는 그림책(성인 그림책 동아리) 홍보 포스터

[고양일보] 세계그림책 특성화 고양시 주엽어린이도서관이 오는 628일부터 팔팔어묵탕의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어린이와 성인을 위한 그림책 동아리를 운영한다.

주엽어린이도서관은‘2022년 도서관 상주작가 지원사업에 선정돼 김흥식 그림책 작가와 함께 다양한 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는 그림책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동아리 양성 프로그램인 어린이를 위한재잘재잘 그림책동아리와 성인 대상공부하는 그림책동아리를 시즌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재잘재잘 그림책은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628일부터 719일까지 4회에 걸쳐 매주 화요일 진행한다. 내가 좋아하는 그림책 내가 바꾸는 그림책 내가 쓰는 그림책 내가 그리는 그림책 등 어린이가 그림책과 친해지며 성장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공부하는 그림책은 성인을 대상으로 629일부터 720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운영한다. 프로그램은 그림책 작가에 대하여 상상하는 그림책 결핍의 그림책 그림책의 시선 등 그림책 작가는 어떻게 그림책을 만드는지 알아보고 그림책을 함께 읽고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시즌2 수업에서는 그림책을 직접 기획제작하는 실습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그림책 동아리는 주엽어린이도서관 어울림터에서 대면수업으로 진행하며, 8월 중순에는 시즌2 수업을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615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www.goyanglib.or.kr)에서 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 문화행사를 참고하거나 주엽어린이도서관으로 전화(031-8075-9162)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