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삼송2동, 찾아가는 원스톱 빨래서비스 실시
고양시 삼송2동, 찾아가는 원스톱 빨래서비스 실시

[고양일보] 고양시 삼송2동행정복지센터(동장 양재관)는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적십자삼송봉사회가 지난 7, 원흥마을 12단지에서 삼송2동 특화사업인 삼송이(2)와 함께 찾아가는 행복나눔빨래터를 운영해 주민들에게 빨래서비스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이 사업은 봉사자들이 홀몸 어르신 또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가정이 있는 공동주택 단지 등을 직접 찾아가 겨울 동안 덮던 이불을 수거하고 이를 직접 발로 밟아 세탁 및 건조한 후 대상자에게 전달하는 사업이다.

이불 세탁 서비스를 받은 어르신은 겨울 이불은 부피도 크고 집에서 세탁하기가 어려워 방치해두고 있었는데, 이렇게 찾아와 이불빨래를 해결해주시니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적십자삼송봉사회의 한 관계자는 매번 봉사를 할 때마다 지치고 힘도 많이 들지만, 깨끗이 세탁된 이불을 돌려받으며 환히 웃으시는 어르신의 모습을 보면 너무 뿌듯하고 가슴이 벅차오른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해 1월 삼송2동행정복지센터 개청 이후 3월에 구성된 삼송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삼송이(2)와 함께 찾아가는 행복나눔빨래터사업뿐만 아니라 멋쟁이 실버스타일!’, ‘삼송이(2)와 함께하는 실버체조교실등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 운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