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뮤직복싱으로 학교 밖 청소년 건강 증진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뮤직복싱으로 학교 밖 청소년 건강 증진

[고양일보] 고양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산하기관인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황상하, 이하 고양시 꿈드림)3월부터 5월까지 3개월간 매주 화·목 신체단련 프로그램 해볼고양-뮤직복싱을 진행하였다. 뮤직복싱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았고 총 13명이 수료하였다.

프로그램은 학교 밖 청소년에게 신체단련과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여 성취동기 및 자기효능감 등을 향상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또한 자립지원을 촉진하고 청소년의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22회에 걸쳐 진행된 뮤직복싱은 신나는 음악과 함께 기초체력훈련, 복싱 기본기 연습, 샌드백&미트 훈련 등을 하여 체력향상을 도모하였다. 연령과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누구나 즐겁게 즐길 수 있었으며 프로그램 종료 후 진행한 만족도 평가에서도 높은 반응을 보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운동을 통해 체력이 증진되는 것을 매 회기 진행될 때마다 느꼈고,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어 좋았다. 뮤직복싱에 참여한 후 운동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다.”며 수료 소감을 밝혔다.

또한, 고양시 꿈드림에서는 뮤직복싱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클라이밍 동아리, 볼링 동아리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체적 건강 및 정신적 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은 만 9~24세의 유예, 제적, 자퇴, 퇴학, 미진학 등의 이유로 현재 학교에 다니지 않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상담지원, 교육지원, 의료지원, 자립지원, 문화활동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지원되고 있으며, 신청 및 문의는 고양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으로 전화(031-995-4274)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고양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